2021

간단한 겉바속촉 카스테라 만들기

매일라온 2021. 2. 8. 23:17
728x90

계란 3개!


저번에 만들어놓은 카스테라를
드디어 올리네요!!

재료

계란 3개
우유 40g
버터 30g
박력분 50g
바닐라익스트렉 ½ (저는 바닐라향가루로 대체했습니다)
설탕 45g
소금 0.5g


계란 3개


우선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줍니다!


왜냐면 흰자는 머랭 만들려면 필요하거든요!


위잉!!
핸드믹서를 이용해서 머랭을 만들어줍니다.

머랭 만드는 중

위에 동영상은 머랭 만드는 중입니다.
소리가 다소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.

양해 부탁드려요!


이렇게 들어올렸을 때 쏙 올려지면
머랭 성공!!

그동안은 머랭 칠때마다 손으로 치느라
팔 빠지는 줄 알았어요 ㅠㅠㅠ

그치만 이젠 핸드믹서를 사서 행복합니다!!

 

계량컵

요건 계량컵입니다!
이걸 이용해서 액체 양을 조절합니다.
우유나 물 등을 넣고

노브랜드에서 샀구요
약간 무겁긴 하지만.. 그래도 눈금도 잘보이고
좋아요!


반죽을 잘 해준 후에!!
틀에 넣어서 구워주세요~~
150도에서 45분 구워줬습니다.

참고로 저는 꾸움 Kkuume님의 유튜브 영상 레시피를
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.


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카스테라 성공!

잘 만들어져서 좋았어요!

 
잘됐지만.. 그래도 빵은 사먹는 게 나은 거 같아요
가성비도 훨씬도 좋고, 맛도 그렇구 ㅋㅋㅋ

그래도 집에서 저처럼 방학이신 분들께 추천드려요!

시간이 후딱 지나가요!! ㅋㅋ

자취생분들도 쉽고 간단히 하실 수 있을거에요!!

728x90
반응형